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마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 4종목 | 테마주 대장주 주가전망

by 까칠한 조작가 2022. 9. 10.
반응형

애플페이(Apple Pay)가 국내에 상륙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된다면 그 파장은 엄청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애플페이가 삼성페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면? 

아이폰의 국내 점유율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겁니다. 

자, 그렇다면 애플페이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애플페이



 

 

 한국정보통신      

 

대표적인 VAN 사업자입니다. 카드단말기, POS 네트워크와 대외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시가총액은 4980억 원.

한국정보통신은 애플페이 테마 대장주입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 관련 뉴스가 나올 때마다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최근 애플페이와 현대카드와의 협업 뉴스에도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과 더불어 기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회사명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삼성페이 도입 초기에도 엄청난 상승을 했던 적이 있는 종목이라 시장 참여자들에게 대장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

👇

국내 결제망 개발 논의

👇

관련 업체 실적 상승 기대감

 

 

 

 

 

 이루온     

 

이동통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KT, LG U+를 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시총은 850억으로 소형주입니다. 

이루온이 애플페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NFC 유심칩을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의 애플페이는 근거리 무선통신(NFC)으로만 작동하죠. 전국에 있는 수많은 카드 단말기를 NFC 방식으로 교체하려면 NFC USIM 칩의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승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낙 끼가 좋은 종목이기도 하죠. 5G 관련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페이 테마 초창기부터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대장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구분선

 

 

 에이텍티앤     

 

교통카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800억 원. 

이재명 테마주로 널리 알려져 있죠.

에이텍티앤은 티머니 지분 9.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머니가 애플페이와의 연동을 추진한다는 기사로 주목을 받으면서 애플페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전자인증서 전문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1330억 원. 

토스 관련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한국전자인증은 글로벌 SSL인증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SL 인증서는 암호화통신으로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기능인데요. 애플페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SSL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한국전자인증은 삼성페이 도입 초기 엄청난 상승을 했던 종목이기도 하죠. 

 

 

 

구분선

 

 

애플페이 관련주 주가전망은?

 


아이폰의 국내 점유율은 20% 내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죠. 30대 이상의 사용자들이 아이폰으로 쉽게 옮겨가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삼성페이의 편리성 때문입니다. 

국내 어디서든 지갑 없이 결제를 할 수 있는 유일한 결제서비스이기 때문이죠. 

만약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고 NFC 카드 결제기가 전국에 깔리게 된다면 삼성페이 때문에 아이폰의 구입을 망설였던 사람들 중 상당수는 갤럭시를 떠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분선



따라서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은 초미의 관심사가 될 수 밖에 없겠죠. 

누군가는 애플페이의 도입을 막으려 할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적극 도입하려 할 겁니다.  결국은 국내에 들어오겠지만요. 

테마주는 논란이 커지고 관심이 높아질수록 더 큰 시세를 냅니다. 

1차 시세는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기 직전까지, 2차 시세는 애플페이 점유율의 상승에 따라 나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기간에 반짝하고 끝날 테마가 아니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kakaotalk

댓글